최고의 강사진

체이스 아카데미의 선생님들은 세심한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정신과 학업 능력을 계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체이스의 선생님들은 모두 세계 유수 대학 학위 소지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체이스 아카데미는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 도전과 모험을 모두 경험하게 해줍니다
Michelle Han
- 현 SAT Instructor
• Neuroscience, B.S. Brown University
• Stanford School of Medicine
• 전 MIT Research Assistant
자세히 보기
비판적 사고와 창의적 생각 사이에 다리를 놓아 학생들을 더 높은곳으로 이끌어줍니다
Gregory John Pence
- 현 Literature Instructor
- 현 SAT Instructor
• Government, B.A. Dartmouth College
• 전 Hoyah Academy Academic Director
자세히 보기
단단한 기초와 문화, 사상까지 결합하여 더 깊은 이해와 구사를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Ji Yoon Park
- 현 HSK, SAT, AP Chinese Instructor
• School of Government, Peking University
• 전 New Bridge Teacher
자세히 보기

Chase -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Michelle -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Michelle입니다. 2013년에 브라운 대학교를 졸업했고, 체이스에서는 가르친 지 10달 정도 되었습니다. 체이스에서 어린 학생들에게 Reading과 Writing을 가르치고, 고학년들에게 SAT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또, 나이에 상관없이 생물, 수학, 물리, 화학 등을 지도해주기도 합니다.

Chase - 체이스의 교육방식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Michelle - 체이스의 교육은 좀 더 깊이 파고 들어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 안으로 갈 수 있는데 까지 간다는 것이죠. 책에서 일어난 사건이나 인물이 말했던 내용 등 겉으로 드러나 보이는 것들 것 내막을 들춰내서 이들이 실제로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그 깊은 속내를 들여다 보는 겁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학생들은 기초 수준의 ‘Reader[독자]’에서 전문적인 ‘Analyzer[분석자]’로 발전하게 됩니다. 본문의 일부분을 가져다 자세히 분석하고, 작가의 의도와 본문 안의 함축적 의미를 살펴보는 것이죠. 저는 체이스에서의 과정이 이런 쌓여진 막을 들춰내는 것을 독려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자신이 읽는 책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하는 능력을 더 발전시키도록 하고, 더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죠.

Chase - 반에서 하는 활동에 대해서 말씀해주시겠어요?

Michelle - 제 수업에서 특히 어린 학생들과 같이 하기 좋아하는 건 ‘Connection Map’ 만들기 입니다. 많은 경우 학생들은 책에서 서로 독립된 관측들을 하게 됩니다. 어떤 사건이 있고 또 어떤 사건이 있고, 이런 인물이 등장하고 또 이런 인물이 등장했다라고 말이죠. 하지만 그런 사건들이나 인물들 사이를 연결시키는 것에는 약합니다. 그래서 수업시간에는 본문에서 일어난 일들, 인물들이 말한 내용들, 그리고 주요한 사건들에 대한 내용 등을 칠판에 적도록 한 후, 학생들에게 이 모든 것들을 연결시키도록 합니다. 이 방법을 통해서 학생들은 글 속의 패턴을 알 수 있게 되고, 책의 각 장들과 인물들, 사건들을 개별적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짜임새 있게 연결되어 흐르는 이야기 구조로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학생들 스스로 이런 작업을 할 수 있게 되고, 책을 올바로 읽을 수 있게 됩니다. 발생한 사건들이 서로서로 연결되고, 인물들이 발전하는 모습들도 발견하고 말이죠.

Chase - 학생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

Michelle - 저는 학생들에게 반 안과 반 밖에서의 조언을 해주고 싶습니다. 우선은 반 안에서의 조언인데요. 선생님들의 comment를 꼭 읽으세요! 선생으로서 우리는 학생들의 글을 읽으며 학생들이 가질 수 있는 몇몇 어려움들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그에 대해 comment를 남기고, 오류를 지적해줍니다. 그리고 이런 comment들은 우리들이 보기 위한 게 아니라 학생들이 보기 위한 거거든요. 확실히 comment를 읽는 학생들과 읽지 않는 학생들은 확실히 표가 납니다. Comment를 읽는 학생들은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스스로 교정을 할 수 있게 되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 더 정교한 교정도 할 수 있게 됩니다. Comment를 읽지 않는 학생들은 부진하고, Writing과 Reading을 잘 발전시키지 못합니다. 다음으로 반 밖에서의 조언인데요, 무엇이든 읽으세요! 그 대상이 만화책일 수도 있고, 고전문학일 수도 있고, 시집일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읽는다’는 것입니다. 읽기 시작하면 읽기에서 오는 즐거움을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읽기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 영어를 비롯한 읽기의 다른 기능들이나 언어능력 그 자체가 같이 발전할 것입니다. 읽기(Reading)는 그 자체로 모험이 될 수 있으며, 모든 책들은 읽는 이에게 줄 수 있는 모험들을 품고 있습니다. 그러니 자신이 무슨 책을 읽을 지, 읽어야 하는지 생각하지 말고, 그저 읽기 시작하십시오.

Chase - 체이스에서의 경험에 대해 말씀 해주세요.

Michelle - 저를 가장 기분 좋은 방법으로 놀라게 해주었던 건, 학생들이 얼마나 배우는 것에 흥분될 수 있는 지를 본 것입니다. 반에 들어가면서 무언가를 기대하고, 동시에 그것과 전혀 다르면서도 훨씬 좋은 것을 기대하게 되는 경험은 자주 겪을 수 있는 일은 아닙니다. 때때로 제 자신이 학생들에게서 배우는 것을 발견하기도 하고, 제가 하는 일을 어떻게 더 발전시킬 수 있을지도 생각하고, 그들로 인해 제가 더 잘할 수 있도록 독려 또한 받습니다. 예를 들어, 책을 마무리 지을 때 Review Activities를 하는데요. 이 때 우리가 서로 얘기 할 만하고, 이후에도 계속 가지고 갈만한 것들을 책에서 찾게 됩니다. 즉, 책 읽기보다 좀 더 큰 project죠. 한 번은 책을 바탕으로 많은 모험과 퀘스트, 사건과 사고들이 들어있는 보드게임을 만들었었는데, 이 때 학생들은 책에 있는 사건들만을 가지고, 아무 준비도 없는 맨 땅에서부터 시작해서 보드게임을 완성했습니다. 학생들은 그 보드게임을 완성시키는 것에 얼마나 신이 났던지, 수업 이외의 시간을 들여 완성시키고, 수업에 가져와서 직접 보드게임을 해보면서 책을 전혀 다른 방식을 통해 다시 한 번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학생들이 무언가에 깊이 빠져들고, 자기 일에 열정을 가지게 하는 방식으로 자신이 관심 있어 하는 것을 쫓을 수 있도록 해주는, 이런 경험들이야말로 체이스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그들을 더 독려하고, 그들이 원하는 바를 원하는 데까지 해볼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주죠.

Chase - 체이스에서 가르치는 영어에 대해 말씀해주시겠어요?

Michelle - 영어를 배운다는 것은 Writing만, Reading만, 또는 Speaking만을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셋 다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영어를 한 측면만 배워서는 배웠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체이스에서는 이 셋을 모두 가르칩니다. Speaking을 가르치고, Reading을 가르치고, Writing을 가르칩니다. 그리고 이 과정을 연계하여 하나의 패키지로 합니다.

Chase - 자기 소개를 해주시겠어요?

Greg -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Gregory Pence입니다. 저는 체이스 아카데미에서 선생님으로 있고, 이 곳에서 가르친 건 8개월 전부터입니다. 저는 New Hampshire에 있는 Saint Paul’s Prep School을 나와, Dartmouth College에서 Government를 전공했고, ‘International Relations’로 졸업했습니다. 현재는 Novel Reading과 Essay Writing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Chase - 지금 가르치시는 수업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Greg - 저는 현재 체이스에서 다양한 반을 가르치고 있는데요. 몇몇 반은 8~10살의 어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고요. 16~18살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반도 있습니다. 체이스에서는 고학년들에게 미국 및 세계 전역의 훌륭한 대학에 들어갈 수 있도록 상담해주는 대학진학상담반도 운영 중입니다. 현재 제 Novel Reading 반에서는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 비판적 독해와 토론 등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가 읽는 소설 안의 난해한 주제들에 대해서 솔직하면서도 효과적으로 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어휘력(Vocabulary), 구문론(Syntax), 발음(Pronunciation)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시험도 내주고 있습니다. 또한, 각 반들은 학생들의 글쓰기 실력을 잘 도울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각 수업마다 학생들에게 자신이 읽었던 문학소설에 대한 Essay를 쓰도록 합니다. 우리는 최상의 선생님들을 가지고 있고, 최고의 학교들로부터 선생님을 모집하고 있기에 우리 학생들에게 이런 Essay, 시험, 회화에서 최고의 피드백을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체이스 아카데미에서 일하고 있는 걸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Chase - 체이스에 와서 만난 학생들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Greg - 저는 체이스 아카데미에서 서울과 수도권 최상위급의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은 저희 학원에 들어오기 전에 엄격한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카운슬러와 만나보고, 테스트를 치르며, 어느 반에 가면 제일 좋을지 인터뷰도 받습니다. 이 학원만의 특징인데, 학생들의 원하는 바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만족시킬 수 있고, 또 그들에게 제일 잘 맞는 그런 반을 찾아주려고 노력합니다. 제가 관심 있게 지켜본 Jessica라는 학생이 있는데요. 그녀는 신중하고, 흥미를 일으키는 질문들을 하며, 항상 잊지 않고 책을 읽어오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상의 숙제를 제출하려 합니다. Jessica 같은 학생들이야말로 제가 체이스에서 가지는 시간을 보람되게 해줍니다. 몇 년간 일했던 다른 학원에서는 체이스에서와 같은 관계를 학생들과 가지지 못했었습니다. 제 학생들은 배움에 있어서 열정적이고, 정신을 집중시키며, 긍정적입니다. 스트레스도 적고, 걱정거리도 적게 가져갑니다. 그들은 우리가 논의하는 주제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지고, 다른 학생들이라면 되도록 무시하고 넘어가려 할 주제들에 대해서도 관심을 보이고 저와 논의하려 합니다. 저는 이런 학생들과 수업을 할 수 있기에 날마다 반에 들어오면서 매우 흥분되고 기대됩니다. Jessica 역시 제가 선생으로서 앞으로의 시간 동안 관계를 이어가고 싶은 학생 중 하나입니다.

Chase -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으신 말이 있나요?

Greg - 체이스에 있는 제 학생들에게 공부를 할 때 위험을 감수하라고 얘기해주고 싶습니다. 이 곳 체이스에서는 학생들을 매우 개방적이고 다양한 방식으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다른 많은 학원들에서는 표준화된 시험, 압박, 스트레스, 규칙에 순응토록 하는 방법들로 교육에 대한 경험을 매우 우울하게 만들어버립니다. 하지만 체이스는 학생들이 적극적이고, 살아있고, 배움과 사랑에 빠지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 우리 학생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그 위험을 감수하여야 합니다. 그래서 체이스 아카데미의 제 학생들에게 간청하노니, 위험을 감수하십시오! 실패할 준비를 하십시오! 그리고 그 경험으로 자라나십시오. 이 과정을 지나면, 당신이 한국이든 세계 어느 곳이든 훌륭한 학교에 들어갔을 때 학습의 챔피언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Chase - 체이스에서 강조하는 창의성(Creativity)에 대해서 말씀해주세요.

Greg - 창의성(Creativity)은 체이스의 교육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학생들이 체이스에서 비판적인 사고를 할 뿐 아니라, 창의적인 사고를 하길 바랍니다. 그 방법의 하나로 우리는 학생들에게 학습 꾸러미를 줍니다. 그 속에서 그들이 Reading과 대면하기를 요구하고, 읽으면서 발견한 중요한 notice를 적도록 하고, 왜 이런 책 속의 의견들이 그들에게 중요한지 적도록 합니다. 그런 후 그들에게 읽은 내용을 바탕으로 왜 이 인물이 중요한지, 이 상징의 숨은 뜻은 무엇인지에 대해 묻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 학생들이 자신들의 경험, 교육받은 내용, 통찰력을 바탕으로 책에 대한 이론을 쓰도록 하여, 자신들이 읽은 것에 대한 강력한 아이디어를 발달시킬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합니다.

Chase - 자기 소개를 해주시겠어요?

박지윤 - 안녕하세요 저는 박지윤입니다. 중국 베이징대학교 정부관리학과를 졸업하여 체이스에서 중국어 수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Chase - 지금 가르치시는 수업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박지윤 - 저는 체이스에서 중국어 수업을 담당하고 있고요, HSK 과정과 AP Chinese, SAT2 Chinese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체이스의 특징이 문학과 비문학을 통해서 언어와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잖아요, 중국어 수업 또한 중국의 문학과 비문학을 차근차근 접하면서 중국어뿐만 아니라 중국의 문화까지도 체득할 수 있는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Chase - 체이스 중국어 수업만의 특징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박지윤 -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체이스 중국어 수업은 체이스의 모든 수업과 마찬가지로 언어뿐 아니라 문화와 사상까지 몸에 익히는 수업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같이 중국의 고시를 읽고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배경은 어떠한지, 어떤 형식을 가지고 있는지까지 쉬운 내용부터 어려운 내용까지 모두 아울러 공부하고 있습니다. HSK나 AP, SAT 수업의 경우 초기에는 진도가 느리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는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HSK 수험생은 4급을 딴 이후에 5급과 6급에 도달하는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고요, 이후 AP, SAT 진입까지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수업하고 있습니다.

Chase - 그동안의 교육 경력에 대해서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박지윤 - 저는 중국 베이징 소재의 입시 학원에서 1년 가량 중국 대학 유학생 입시 중국어를 강의했었습니다. 그리고 개인 튜터 형태로 기초 중국어와 HSK 강의를 2년 가량 하였고 AP와 SAT의 Chinese 도 수업을 했었습니다.

Chase - 그동안 가르쳤던 학생이나 학생들에 대해서도 말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박지윤 - 많은 학생들을 만나보았는데요,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학생은 중국 대학교 입시 시험을 준비하던 한 남학생이었습니다. 그는 수준 높은 입시 중국어까지 하는 것이 부담이 커서, 중국어 기초부터 다시 다져주었습니다. 입시 시험날까지 7개월을 남기 시점에서 기초부터 다시 시작, 6개월 만에 HSK 6급을 취득하고 중국 최고의 대학 북경대학교에까지 당당히 합격하여 다른 친구들에게 모범이 되었던 학생이었습니다. 그 학생이 성적도 많이 두드러졌지만 무엇보다도 단어 공부를 많이 하고 글을 많이 읽던 모습이 기억에 남습니다. 중국어는 문법 구조가 한국인이 이해하기 친숙한 편이어서 실력을 가르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어휘량과 표현의 차이입니다. 그걸 금방 깨달아주고 스스로도 많이 노력하던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Chase -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으신 말이 있으신가요?

박지윤 - 중국어는 이제 영어에 상당하는 영향력을 가진 언어가 되었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유수 기업에서도 중국어 구사 가능자를 우대하고 중국어 수업을 열지 않은 대학교가 없을 정도로 중국어는 이미 우리에게 가까이 있는 언어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한국에도 수많은 중국어 학원이 생기고 HSK도 많이 봅니다. 시대에 앞서가기 위해서는 중국어를 잘 구사할 뿐만 아니라 중국을 이해할 수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Alex Rhee
- 현 SAT Instructor
- 현 College Admission Consultant
• J.D. William S. Richardson
• English Literature, B.A. Carleton College
• Punahou School
• 전 대원외고 AP E. Lit., E. Lang. Instructor
▪ Anna Ho
- 현 Literature Instructor
• History, B.A. Virginia Tech
• Little Acorn Patch Assistant Teacher
▪ Grace Yoon
- 현 SAT Instructor
- 현 College Admission Consultant
• Policy & Management, Carnegie M. University
• 전 KIS Assistant Teacher
• 전 GCFS High School Teacher
• 전 PSU Edu SAT Instructor
▪ Chantelle Southerland
- 현 AP, SAT II, History Instructor
- 현 College Admission Consultant
• History, B.A. Yale University
• Light Fellowship
▪ Anika Sekhri
- 현 College Admission Consultant
• English Literature, University of Hull, England
▪ Seong Ro
- 현 Curriculum Manager
- 현 Literature Instructor
• English Literature, University College London
• 전 청담 Masters 전문강사 및 R&D 담당
▪ Kelly Heo
- 현 Literature Instructor
• East Asian Studies, B.A. Duke University
• Stanford School Teaching Assistant
▪ Ah-Young Song
- 현 Literature Instructor
- 현 SAT Instructor
• English Literature, M.A. Brown University
• Phillips Exeter Academy Teacher
• Phillips Academy Andover Teacher
• Taipei American School Teacher
▪ Daniel Castro
- 현 Literature Instructor
- 현 SAT Instructor
• English Literature, B.A. Harvard University
• Harvard University 학보 편집 기획자
• 전 대원외고 AP Lit, English Language Instructor
▪ Raquel Santiago
- 현 Literature Instructor
• Psychology, B.A. USC
• 전 Brownsville Elementary School Teacher
• 전 Shields Elementary School Teacher
▪ Kangmin Shin
- 현 ACT Instructor
• English Literature, B.A. UC Berkeley
• J.D. Stanford Law School